객체 배열
객체 또한 배열을 사용할 수 있고 기존의 배열을 선언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!
객체 배열은 참조변수들을 담고 있으므로, 참조변수들의 배열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.
Refrigerator[] RefriArray = new Refrigerator[3]; ← 배열의 크기가 3인 객체(혹은 참조변수) 배열 생성
클래스명[] 배열명 = new 클래스명[배열크기];
RefriArray[0] | RefriArray[1] | RefriArray[2] |
null | null | null |
여기서 참조변수의 배열을 만들었을 뿐, 객체를 생성하고 해당 참조변수들을 연결해주어야 정상적으로 객체
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유의해야 합니다. (위 그림과 같이 배열에 대한 주소값이 모두 null 값!)
따라서 다음과 같이 객체를 생성하여 각 배열의 참조변수를 통해 연결해줍니다.
RefriArray[0] = new Refrigerator();
RefriArray[1] = new Refrigerator();
RefriArray[2] = new Refrigerator();
RefriArray[0] | RefriArray[1] | RefriArray[2] |
0x100 | 0x200 | 0x300 |
성공적으로 객체 배열(참조변수 배열)이 만들어졌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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